EYEWEAR SECTION/[EYEWEAR INFORMATION,REVIEW,NEWS TOPIC]

르 오울 인 아이(Leowl in Eye) 브랜드 정보 및 리뷰 2부

HELLITE 2024. 7. 1. 11:11

일본의 안경 공장(공방) "나이토 옵티컬"에서,

 

새롭게 론칭한 팩토리 브랜드

 

"르 오울 인 아이"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글은 브랜드를 운영하는

나이토 옵티컬과 팩토리 브랜드의 의미,

르오울인아이 브랜드만의 콘셉트, 특징 등을 다룹니다. 

 

목차-1부 링크:르오울1부 링크

1. 안경 공장에서 론칭한 팩토리 브랜드:르오울 인 아이

2. 안경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팩토리 브랜드

3. 브랜드의 설립자/디렉터 "나이토 히로유키"

 

목차-2부

4. 르오울 인 아이 브랜드는? 브랜드명의 의미

4-1) 르오울 인 아이 브랜드명의 뜻

4-2) 왜 부엉이죠? 부엉이가 가진 의미

5. 부엉이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과 디테일

5-1)  제품의 기본 구성

5-2) 렌즈쉐입 / 안구 디자인

5-3) 브릿지 디자인

5-4)  전면부 및 템플  각인 디테일

6. 요약정리

 

4. 르오울 인 아이 브랜드는? 브랜드명의 의미

4-1) 르오울 인 아이 브랜드명과 로고의 뜻

 

Leowl in eye   지금의 브랜드명은  

프랑스어와 영어가 혼합되어 만들어졌습니다.

 

프랑스어  Le는 영어 The와 같은데, The Owl in Eye

눈 속의 부엉이 >> 안경 속의 부엉이란 뜻을 갖고,

 

브랜드 로고는 부엉이가 쓰고 있는 안경의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이 같은, 브랜드명의 작명 방식만 봐도 프렌치나 아메리칸 디자인 무드

아래 부엉이란 동물의 특징이 제품에 적용될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서구권에서는 올빼미와 부엉이를 구분 없이 OWl로 부르지만, 한국 및 일본등의 국가에선 두 동물을 별도로 분류하고 있다. 정확한 방법은 아니지만, 얼굴형이 ㅂ이면 부엉이, o형이면 올빼미로 쉽고 간단하게 구분할 수 있다.

4-2) 왜 부엉이죠? 부엉이가 가진 의미

수많은 동물 중에 부엉이를 모티브로 브랜드를 만든 것에는

부엉이가 갖고 있는 이미지와 숨겨진 의미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부엉이는 좋은 시력과  행운을 의미합니다.

 

예로부터 부엉이는 큰 눈 좋은 시력을 가진 동물로 널리 알려져 있고,

 

일본어로 부엉이를 의미하는 단어

후쿠로 フクロウ (Fukurou)는,

 

복을 부르는 福来朗 =후쿠로

고생을 모르는 不苦労 =후쿠로

 

와 그 발음이 같아  행운과 축복을 의미하였습니다.

큰뿔 부엉이라 불리는 종이 있을 정도로 눈 위 뿔깃털은 부엉이를 대표하는 특징 중 하나다.

 

결국 지금의 브랜드명은 부엉이가 가진 이미지와 이를 형상화한 디테일뿐 아니라,

 

"르 오울 인 아이"의 안경을 사용하는 고객이 착용 간 불편함 없이,

더 좋은 시력과, 생활 속의 행운을 얻었으면 하는 소망이 바탕이 됐습니다.

 

5. 부엉이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과 디테일

나이토 옵티컬의 첫 번째 팩토리 브랜드 "나이토 쿠마하치"는

브랜드의 디렉터 "나이토 히로유키"가 나고 자란 사바에시의 자연경관이

모티브가 되어, 자연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 및 디테일이 만들어졌다면,

 

"르 오울 인 아이" 브랜드는 숲과 그 숲에 사는 부엉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집니다.

 

특유의 자연주의적 디자인 철학은 유지되지만,

그 범위가 한층 더 압축되어, 제품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브랜드 콘셉트와 컬러가 보다 명확하게 보이는 효과를 갖게 됩니다.

 

 

부엉이란 동물의 이미지와 특징이 제품 디자인과 디테일에

반영된 모습들을  크게 4가지 부분으로  나눠  알아봅니다.

5-1)  제품의 기본 구성

현재까지 르오울인아이 브랜드의 제품들은 뿔테 없이,

완전한 메탈(티타늄) 테 혹은 콤비테

두 가지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앞으로 출시될 수 있겠지만, 아직까진 완전한 뿔테 모델이 없다.

* 콤비테는 combination:아세테이트와 메탈 두 가지 소재가 혼합된 제품을 의미.

 

뿔테는 두께감과 부피감이 있어 다양한  가공이 가능해,

 

브랜드만의 특색이나 특징을 보여주기  쉽지만.

무거운 무게 불편한 착용감이란 단점을 갖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제품 구성부엉이란 새가 가지는

가볍고 날렵한 몸놀림 같은 특성까지 고려해,

 

착용감에서도 가볍고 경쾌함을  추구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5-2)  렌즈 쉐입 / 안구 디자인

안경 디자인의 기본이랄 수 있는 렌즈 쉐입 디자인은,

 

부엉이란 동물이 가진 가장 큰 특징인 크고 동그란 눈을 투영하여,

"원"형 디자인을 기반으로 지나치게 각지 거나 날카로운 형태를 지양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날카로운  뿔 깃털 등이 디자인 포인트로서 적용 됐습니다.

 

간단히, "원"형  각진 "뿔"(깃털) 이 결합된 형태를 추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엉이의 눈썹 위 깃털이 뿔처럼 보인다  하여, 큰 뿔부엉이 등  이름으로 사용되기도 함

 

*원형 디자인만을 고집하지는 않고, 각진 쉐입이더라도 마감을 둥글고 부드럽게 처리하거나

원형 디자인도 부엉이의 날카로운 얼굴 깃털이 포인트로 엣지 있게 적용되어 다채롭게 표현됨

 

5-3) 브릿지 디자인

지나치게 각지지 않고 둥근 프레임 이미지,라운드형 제품이더라도 각진 뿔 포인트를 확인할수 있다.

 

안경의 중심인 브릿지에 부엉이의 모습이 담긴 유니크한 파츠가 사용되었습니다.

 

부엉이의 얼굴형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브릿지 파츠는

눈 위 뿔-깃털 날카로운 부리를 형상화하여,

 

(OWL-HORN,OWL-BEAK 브리지)

 

부엉이란 동물의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보여 줍니다.

 

또한, 단순히 부엉이의 외형적 특징만을 보여주는데 그치지 않고 ,

 

직선과 곡선을 더한 디자인, 입체감 있는 구조 설계를 통해

프레임에 생동감을 더하고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효과를 갖습니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브릿지 파츠 3종,원과 뿔의 형태를 보여주는 렌즈 쉐입

5-4)  전면부 및 템플  각인 디테일

브릿지 디자인에서 부엉이란 동물을 직접적으로 보여 줬다면,

 

전면부의 경첩이나 템플의 각인 디테일에선

부엉이의 특징이 은유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LO-104모델,깃털이 가진 패턴< << >>>이 각인 되었다..

안경의 전면부 엔드피스에는 부엉이가 앉아 있는 모습을,

경첩과 템플에는 부엉이의 깃털을 세밀하게 새겨 넣었습니다.

 

단순 장식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 템플 팁에도

부엉이의 뿔 깃털을 표현한 디테일이 들어갔고,

 

해당 디테일은 프레임 컬러에 따라 색상을 달리 적용했습니다.

 

*프레임이 초록색이면 템플팁 디테일도 초록색으로 들어간다.

하단 좌측,부엉이가 앉아 있는 모습을 형상화했다,하단우측 템플팁 디테일

5-5) 숲의 낮과 밤을 표현한 제품 색상

프레임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디테일을 통해 부엉이란 동물을 보여 줬다면,

 

프레임의 색상을 통해 숲의 낮과 밤,

 

숲과 밤의 풍경을 보여 줍니다.

 

*부엉이는 야행성 동물

 

일반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는 

초록색이나 하늘색 같은 색상들이

숲의 풀과 나무, 하늘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었고,

 

모델마다 색상 채도를 달리해 낮과 밤의 분위기를 표현했습니다.

 

 

물론 화려한 색상들을 조금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 안경과 선글라스를 따로 구분하지 않고 있는 브랜드이기에,

 

이런 색상들은 일상생활뿐 아니라,

패션 포인트용이나 선글라스로서의

겸용 사용을 염두에 두고 출시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6. 요약정리

 

"르오울 인 아이" 는

일본의 안경 공장 나이토 옵티컬에서 

두 번째론칭한 팩토리 아이웨어 브랜드입니다.

 

"르오울 인 아이"란 브랜드명은 "안경 속의 부엉이"를 의미하며,

그 이름처럼 숲과 숲에 사는 부엉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습니다.

 

실제로 직접적이거나 은유적인 표현 방식을 통해, 하나의 프레임 안에  완전한

형태의 부엉이를, 제품 색상을 통해 부엉이가 사는 숲을 표현해 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부엉이와 숲이란 명확한 테마가 녹아든 제품들은,

대형화된 브랜드에선 볼 수 없는 "르오울 인 아이"

만의 유니크함과 새로움을 보여 줍니다

 

*남과 다른 나만의 향을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니치 향수처럼 자신만의 색이 뚜렷한 브랜드

르 오울 인 아이 입니다.

LO-110 모델,부엉이 뿔 깃털을 형상화한 브릿지,좌측 부엉이가 앉아 있는 형상안에 깃털 패턴

 

*곧 나이토 쿠마하치 브랜드 글의 대대적인 리뉴얼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현재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를 포함해 기존 작성 파트의 수정/개선 작업을 거쳐

새로운 글에 버금가게 작성되고 있습니다.조금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