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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 오울 인 아이(Leowl in Eye) 브랜드 정보 및 리뷰 1부

HELLITE 2024. 5. 27. 10:47

일본의 안경 공장(공방) "나이토 옵티컬"에서,

 

새롭게 론칭한 팩토리 브랜드

 

"르 오울 인 아이"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글은 브랜드를 운영하는

나이토 옵티컬과 팩토리 브랜드의 의미,

르오울인아이 브랜드만의 콘셉트, 특징 등을 다룹니다. 

 

목차-1부

 

1. 안경 공장에서 론칭한 팩토리 브랜드:르오울 인 아이

2. 안경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팩토리 브랜드

3. 브랜드의 설립자/디렉터 "나이토 히로유키"

1. 안경 공장에서 론칭한

팩토리 브랜드 : 르오울 인 아이

 

일본의 안경 생산 공장 "나이토 옵티컬"에서, 2017년

 

그들의 첫 번째 팩토리 브랜드 "나이토 쿠마하치"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론칭한 두 번째  팩토리 브랜드 "르 오울 인 아이"입니다.

안경 브랜드로서 "르오울 인 아이"는 신생 브랜드라고 부를 만 하지만,

 

제품을 만드는 "NAITO OPTICAL(나이토 옵티컬)"은

1978년 설립되어 46년째 이어지고 있는 안경 공방으로,

 

그 규모는 크지 않지만 고품질의 제품을 제작하는

곳으로 일본 안경 업계 전반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 안경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팩토리 브랜드

"팩토리 브랜드"란 말 그대로 타업체의 의뢰를 받아 안경을 생산하던 안경 공장에서,

 

자신들이 가장 잘 만들 자신이 있고,

자신들이 만들고 싶은 제품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브랜드를 론칭 한, 안경 공장 발 브랜드를 의미합니다.

 

생산 공장에서 상품의 기획부터 생산까지 일괄  진행 하기에,

자신들의 기술력이나 장점  부각되는 제품을 기획할 수 있고,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은 곧 자신들의 공장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척도

이기도 하므로, 원가절감 같은 타협 없이 최고의 제품을 만들게 됩니다.

 

> 팩토리 브랜드의 제품을  보고 oem 제작 의뢰를 하는 경우가  많다.

> OEM 제작 시 단가나 납품 시기를 맞추기 위해 질적 저하가 생기는 경우와 대조적.

 

결국, 이런 타협 없는 생산은 더 비싼 판매가로 이어질 것이란 생각과는 다르게,

 

*생산공장=브랜드 >>>>판매처로 중간 단계 없이 유통 

 

특유의 생산 및 유통 일원 과정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고,

신 제품 개발 및 생산 시간 단축, QC관리에서도 장점이 많습니다,

 

따라서  안경공장에서 만드는 팩토리 브랜드 제품들은,

            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품질을 갖고 있습니다.

3. 브랜드의 설립자/디렉터 "나이토 히로유키"

하지만, 수많은 팩토리 아이웨어 브랜드들 중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는 주로 나이 든 장인들의 손에 의해 브랜드가 운영되다 보니 생기는,

 

변화를 피하고 꺼려하는 보수적인  분위기와 이로 인한,

브랜딩(디자인, 특색)의 부족함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제품을 만들지만, 이는 결국 과거의 답습일 뿐,

 

디자인 트렌드 반영 및 현대인의 얼굴형  , 착용 습관 변화에 따른

안경 쉐입. 사이즈 조정 등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토쿠마하치 n045s모델,브랜드만의 특색 및 컨셉이 명확하게 보인다.

 

하지만  "르 오울 인 아이"는 이런 팩토리(장인) 브랜드의 단점을 브랜드의

디렉터 "나이토 히로유키"에 의해 보완해 가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안경공장 "나이토 옵티컬"의  2대손이기도 한

 

"나이토 히로유키(49세)"는 약 30년의

안경 제작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장인으로,

 

18세 때부터 자신의 가족 공장에서 안경 제작 일을 시작하였고,

더 큰 경험을 위해 6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일본의 중견 안경 브랜드인,

"NOVA(노바)" 이직 10년을 근무한 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굳이 타사에서의 근무 경력을 명확하게 밝히는 것에 의아함을 느낄 수 있는데,

 

"NOVA. 노바"는 자사의 오리지널 프레임 라인(수작전)과 함께

2개의 장인 브랜드 "긴지로" , "니와 마사히코"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가 가족의 공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고 운영하는 것에 있어,

 제품 기획/디자인/브랜딩 등 비즈니스적인 경험을 쌓기에 최적의 기회가 됐고,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의 방향성과 철학을

명확하게 정립하고, 제품에 일관성 있게 반영하는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만든 바탕이 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인 브랜드 긴지로와 니와 마사히코

 

"르오울 인 아이"브랜드 정보 글은 다음 2부로 이어 집니다.

 

다음화는 브랜드명의 의미와 컨셉을 포함한

브랜드 및 제품의 상세  리뷰가 진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