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역시도 브랜드 인터뷰 글을 작성 하고 있어,
국내 외 많은 브랜드 인터뷰글을 보며 배워가고 있습니다.
일본 OBJ 방문당시 진행한 2019년 12월 인터뷰글 번역본 입니다!
국내에는 자크마리마지란 브랜드에 대해 일본 한정 생산의 미국 브랜드라는
기본적 정보만 존재 하는 것 같아,브랜드에 대해 조금 더 알수 있는 인터뷰가 되는것 같네요!
모든 제품을 일본에서 핸드메이드로 한정 생산하며,고급스러운 소재와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기 있는,
안경 브랜드 'JACQUES MARIE MAGE (제롬 마리 마쥬 다음 "JMM"). "
올해도 디자이너 제롬 씨가 일본 오사카의 안경 숍 "OBJ osaka "에왔다.
- 지난해에 이어 일본에 방문한 목적과,일본에서 기대하고있는 것
일본의 인상에 대해 가르쳐주세요.
일년에 3 ~ 4 회는 일본에 와서 있습니다. 친구를 만나는 것은 물론,JMM의 선글라스를 만들어내는 공방을 둘러보고 있습니다.저는 항상 일본에 대한 이해도가 깊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는 일본에 깊은 사랑과 유대감을 느낍니다. 잘 설명 할 수 없지만, 근본적인 부분에서 이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있다.
일본 문화와 "전통과 현대 감각을 융합시키는 아이디어"에서 일치감을 느끼는것 같습니다.
일본의 문화, 음식, 패션, 잡지, 철도, 자연, 게다가 일본에서 느낄 하늘의 색 모두를 항상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 사실 무엇보다 일본 야구를 아주 좋아합니다! 어제도 한신 VS 히로시마 전을 관전하러갔습니다.
-2015 브랜드 시작 이후 JMM은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성공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인기가 있는 비결을 완벽하게 설명 할 수 있을지 ... 그렇게 확신은 없지만.
기능적인 디테일과 미적인 디테일 양측에 더할 나위 없는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크마리마지만의 독자적인 조각(디자인)을 하고, 귀중한 천연 소재를 사용 하기도 합니다.
그 차이를 아는 고객 분들에게 고도로 개인화 된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JMM 안경은 각각의 프레임이 고유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경 하나 하나가 훌륭한 「회화 조각 '으로서 큰 역할을 합니다.
프레임의 영감은 brutalist 목록 건축(5~60년대 유행한 거대한 콘크리트 블록이나 철제블록을 사용한 건축법)
프랑스 뉴 웨이브
나폴레옹의 레 갈리아(복장 및 악세사리)에서
전통적인 아메리카나까지 다양 합니다.
이러한 이중성은 우리의 뿌리와 문화적 배경을 의미 있게 만들어 주고,완벽한 제품을 만들게 해줍니다.
정교하게 손으로 만들어진 안경은 인상적이고, 외적 으로도 재미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련되지만, 파워풀하고 장난기 있는,
좋은 의미에서 '시대 착오적'인 감각을 즐겨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수집 할 가치가 있는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그리고 사람들은 작품뿐만 아니라 안경에 얽힌 이야기와도 이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만든 프레임과 감정적 유대관계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JMM을 구입하신 여러분은 단순히 제품뿐만 아니라 그 제품이 가지는 신비(미스테리),그리고 그 뒤에 이야기를 포함하여 구입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럭셔리를 느끼고 싶다면, 우리가 만든 프레임을 그냥 만져 보십시오. 바로 아실 수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매우 감각적 인 경험일 것입니다.
또한 자크마리마지는 "우리의 목소리와 자금으로 세계에 공헌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호기심을 매료하는 장소나 동물들에 대한 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옐로우 스톤 공원 재단과 LWW(늑대의 보호 활동을 벌이는 단체), 미국의 국립 공원과 야생 생물을 지키기 위해서 항상 매출액의 1%를 기부하고 있습니다.안경을 넣는 박스 안에 그러한 카드가 들어 있기 때문에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들을 도울수 있어 기쁩니다.
- 신작의 주제에 대해 가르쳐주세요.
이 겨울, 우리는 다양한 시대와 국가, 문화를 초월한 곳에서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제 우리의 전통 이라고도 할수 있는 예술 표현법 입니다. 2019 년 가을 써카(circa) 컬렉션은 바로 위에서 언급 한 역사적 스토리와 장식적인 측면이 한데 어우러져 탄생 했습니다.단순히 역사적으로 상징적 인 순간뿐 아니라, 우리가 현재 세계를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그 느낌을 장인 정신으로 만들어낸 매우 상징적 인 컬렉션 입니다.
올 시즌의 염두에 두고 있던 것은,
"외형을 최적의 형태로 디자인하는 것"
이를 추구한 결과, "유선형" 쉐입이 가지고 있는 수준 높은 독창성에 매료 되었습니다.
아르데코,전후(전쟁 후) 소비자 혁명,제 2 차 세계 대전에서 사용 된 미사일,제트기 등 공기 역학에 근거한 형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건, 문화, 교훈을 이해하려고 1930 년대부터 1950 년대까지의 다양한 디자인을 연구 했습니다. 과거에 존재했던 거장들이 남긴 작품에서 근대화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레이먼드 로위. 그는 인더스트리얼(산업) 디자인의 거장입니다.
(그의 디자인은 유려한 곡선에 장식적인 요소가 많고,
기존에 있던 물건을 재해석 하는데 특히 뛰어났다.코카콜라병이 대표작이기도 하다)
사실 그의 작품이 우리 브랜드,기업의 정체성을 말한다고도 볼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을 예로 들면 끝이 없을 정도 입니다.
>럭키 스트라이크(담배), 펜실베이니아 철도,스튜드 베이커(스포츠카),링컨 콘티넨탈 등
그가 창작한 것에는 미학이 숨쉬고 있습니다. 단순한 매력과 효율성조차 아름다움으로 승화 시켰습니다.사실 로위는 타고난 낙관주의자에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이었다는 말이 있습니다.그런 성격이 전진하는 모습과 동기를 만들어 줬고,
눈부신 빛을 발하며 20세기 중반 미국의 이상주의를 구현 해냈습다.
밝고 희망에 찬 미래. 그런 미래를 바라 보기 위해서 필요한 아이웨어.
써카(circa) 컬렉션은 진보를 위한 비전을 소중히 하고 있습니다.로위처럼 순수 하지만 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이번 시즌의 추천 모델과 그 이유를 알려 주세요.
그렇다면 두가지 모델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는 「AKIRA」.거장 영화 감독 구로사와 아키라 씨에게 영감을 받았습니다.일본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이 모델은 렌즈가 독특한 타원형이고, 우리는 지금까지 이런 종류의 렌즈 구조나 디테일을 시도적 한 적이 별로 없었습니다. 매우 밸런스가 좋은 모델로 JMM의 핵심 원칙을 강하게 나타내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 모델은 "Loewy"입니다.진정한 명품이라고 부를 역작입니다. (일본의) 공장에서 두 단계로 나뉘어진 특수 머신 컷 가공과 장인의 꼼꼼한 손질을 거쳐 만들어 졌습니다.이런 추가 커팅을 통해 매우 날카로운 앵글을 가지면서도 대담한 볼륨감을 가진 명품으로 완성 되었습니다.40년대를 느끼게 하는 렌즈 쉐입과 대담한 볼륨을 정말 좋아 합니다.
- 브랜드 창립 5 주년을 앞두고, 앞으로의 전망을 가르쳐주세요.(2014년 9월 런칭된 브랜드)
5 주년을 기념하여 소장 할만한 독특한 한정판 선글라스를 출시 하였습니다. 컨셉은 일본의 "장인 기술의 전통"의 기념입니다. 디자인도 이 특별한 컨셉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이 인터뷰가 공개 될 무렵에는 제품을 구할수 없을지도 모릅니다.전 세계 50 개 한정이라는 작은 수량의 발매 입니다.봄에는 더욱 독특한 디자인 컨셉을 발표 할 것입니다.
— 당신에게 "럭셔리"란?
나 자신에게 럭셔리는 다음의 3개일까요?!
첫째, 가장 중요한 것은 장인정신, 즉 훌륭한 제품을 만들어 내겠다는 순수한 소망이지만,
다음 세대도 이것을 체험할수 있게 전통 기술을 전승한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둘째는 역사적 영감. 전통과 혁신 사이에는 늘 긴장감이 있습니다.지금은 낡고 어려운 다양한 과거의 생각들을 현대적 컨셉으로 변환하는 일은,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세대에 하나의 끈으로 이어 붙이는 작업 입니다.
세번째는 매우 뛰어나고 희소성 있는 제품.우리는 수집할 만한 가치가 있는 럭셔리한 느낌을 주는 물건을 만들고 있습니다. 소량 이지만, 앞으로도 엄선된 제품을 여러분들에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인터뷰 감사합니다.앞으로도 JMM을 잘 부탁 드립니다!
'EYEWEAR SECTION > [EYEWEAR INFORMATION,REVIEW,NEWS TOP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RO x CARRERA] 에트로 x까레라 콜라보 선글라스 출시 (0) | 2020.08.01 |
---|---|
[안경人 인터뷰]미완경(feat.언커먼 아이웨어) (0) | 2020.07.05 |
[Lesca Lunetier]레스카 아넬형 안경 POSH(포쉬) (0) | 2020.05.08 |
[MIDO 2020]"미도" 안경.광학 박람회 내년 2월로 일정 연기 (0) | 2020.04.08 |
[Bag Hanger Glasses]가방 걸이용 안경?! (0) | 2020.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