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WEAR SECTION/[EYEWEAR INFORMATION,REVIEW,NEWS TOPIC]

[타르트 옵티컬] 인터뷰 feat.제임스 46,48콜렉션

HELLITE 2022. 7. 13. 13:20

타르트 옵티컬의 "1931 제임스" 모델의 46 사이즈 버젼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제임스 딘의 이름과 출생 연도를 따서 만든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제임스 딘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제임스 모델은 2014년 48 단일 사이즈, 셀룰로이드 소재로 출시된 컬렉션이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발매된>>46 사이즈 제품은 아세테이트로 소재가 변경되었습니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신모델이 출시될 때 3~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는 것에 반해,

블랙 1색으로만 출시되어, 다른 색상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습니다.

 

이 글은 제임스 46 모델의 추가 색상 발매 시기아세테이트로의 소재 변경의 사유 등

앞으로 제임스  컬렉션의 방향성대해 이메일을 통해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다룹니다.

 

목차-

 

1.8년 만의 추가 사이즈 발매

2. 소재 변경:이젠 아세테이트 콜렉션으로 바뀌는 것일까요?

3."블랙" 을 제외한 추가 색상은 언제 출시되는 거죠?

4."제임스" 모델 셀룰로이드 콜렉션 출시 일자 및 발매정보

5. 요약정리.

 

-----------------------------------------------------------------------------------------------------------------------------------------------------------------

1.8년 만의 추가 사이즈 발매

he:제임스 모델의 최초 발매일자가 2014년으로 알고 있는데,

    무려 8년 만에 추가 사이즈가 발매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타:"아넬 헤리티지"모델의 사이즈별 판매량을 봐도 최근 44나 46 사이즈 같은 작은 사이즈의 제품에 대한 판매량 및 반응  값많이 증가했고, 제품을 취급하는 안경점에서도 제임스 모델의 작은 사이즈를 찾는다는 고객의 피드백이 늘어나,

코로나 이전부터 출시를 계획했으나 20년 발생한 코로나의 영향으로 발매 시기가 몇 년 정도 지연되었습니다. 

2. 소재 변경:이젠 아세테이트 컬렉션으로 바뀌는 것일까요?

 

he:저는 제임스 모델이 셀룰로이드 소재로 만들어져 더 큰 매력을 느꼈었는데, 소재 변경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아세테이트로의 소재 변경 사유 앞으로 완전한 소재 변경이 이뤄질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금자 안경" 같은 경우도 최근 셀룰로이드 컬렉션이 단종되거나, 아세테이트로 소재가

     변경되어  재 출시되는 모델이 있었기에 앞으로의 방향성을 확실히 알고 싶거든요.

 

 

타:역시나 코로나의 영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룰로이드 소재의 안경은  일반 아세테이트 안경보다 제작 시간이 더 긴데,시트 생산까지 이슈를 겪었기에, 23년에야 정상화가 예상됐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지속적으로 생산이 딜레이 되다가는  제품을 기다리던 고객분들이 피해를 볼 수 있고, 계획했던 신제품들의 출시 시기가 겹치거나 우선 순위에서 드롭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어, 일시적으로 소재를 아세테이트로 변경해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뿐 아니라 일본에서 안경을 제작하는 대다수의 브랜드들의 제품 출시가 3~12개월 이상 지연 및 축소된 상황입니다.

 

he:그렇다면 소재 변경이 영구적인 게 아닌, 일시적인 것이라고 봐도 될까요?

 

타:네, 제임스 모델은 가급적 셀룰로이드 소재로 생산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3."블랙" 을 제외한 추가 색상은 언제 출시 되는 거죠?

 

he:특이하게, 이번 제임스 46 모델은 다른 색상은 전혀 발매되지 않고, 블랙 1색만 발매되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혹시 셀룰로이드로 전환을 생각해 이번엔 블랙 색상만 낸다는 건 아니겠죠?;

      

 

타:지연되는 발매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고객들의 선호도와 수요가 가장 많은 블랙 색상을 출시 일자를 앞당겨 선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세테이트로 발매될 추가 색상들 역시 현재 생산 중에 있습니다.

 

he:그렇다면, 제임스 46 아세테이트 버전의추가 발매 색상과 출시 일자는 어떻게 될까요?

 

타: 다크라운(A8 ). 엘로우 크리스털(A28) 펌프킨(A11) 톨토이즈(A10)  등

      추가 4색이  23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입니다.

 

he:블랙 색상 출시 일자에서 거의 8~12개월 텀이 있으니, 발매 색상을 줄여서라도 출시 시기를 앞당길만했네요.

4."제임스"모델 셀룰로이드 컬렉션 출시 일자 및 발매 정보

 

he:그렇다면, 셀룰로이드 소재로 변경된 제품들은 언제쯤 출시될까요?

     대략적인 발매 색상과 출시 일정을 알고 싶습니다.

     

    

 타: 네, 제임스 셀룰로이드 컬렉션은 23년 하반기에  발매될 예정이고, 발매 색상은

       다크 데미. 데미 브라운(톨토이즈) 라이트 데미, 엠버, 블랙을  포함  총 5가지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 제임스 48 모델의 색상들이 대부분 베스트 컬러였기에, 색상은 비슷하게 유지되어

     출시 된다고 볼 수 있고, 여기에 좀 더 개성 있는 색상이 +@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he:셀룰로이드로 구성되는 컬렉션이라면 혹시 "노심"버전 제품이 나올 수도 있을까요?

    (노심 은 안경다리에 들어가는 철제심을 빼고 제작하는 방식)

 

타:셀룰로이드 소재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이긴 하지만, 피팅의 편리성과 내구성 측면에서 템플의 코어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모든 모델에 적용은 어렵고 추후, 스페셜 모델의 성격으로 계획 중에 있기는 합니다.

   

5. 요약 정리.

 

46 사이즈 제임스 모델은 코로나로 인해 일본 에서

발생한 셀룰로이트 시트 수급난 및 생산 지연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아세테이트로 소재가 변경되었고, 지속되는 발매 일자 지연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가장 많은 블랙 색상을 선 출시, 추가 색상 4색은 23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

 

아세테이트 추가 발매 색상:다크라운(A8 ) 엘로우 크리스털+톨토이즈(A28) 펌프킨(A11) 톨토이즈(A10)

셀룰로이드 발매 색상:현 셀룰로이드 48 컬렉션과 거의 동일한 색상 구성+@개성 있는 색상 추가 

 

23년 하반기 셀룰로이드로 재출시를 계획 중으로 추후 노심 모델도 한정판 형식으로 발매될 수 있음

 

 

*간단하게 설명하는 셀룰로이드 소재

 

아세테이트 이전 안경 소재로 널리 사용된 소재.아세테이트 대비 더 깊은 색감과 깊은 광택감을 보여준다.

강성(단단함)이 좋은 소재기에 안경 다리에 코어가 들어 가지 않는 노심 공법의 제품이 나오기도 한다.

 

열에 약하고 단단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가공에 어려움이 많다.일반 소비자가 이런 단점을 체감할 일은 없지만,

생산단에서의 작은 실수는 화재로 이어질수도 있기에,기계를 통한 대량 생산이 어렵다.

이런 단점으로 하나의 안경을 만들기 까지 더 오랜 생산 시간이 소요된다.

 

(몇개월전 일본 셀룰로이드 안경 생산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 2명의 인명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